2009년 10월 18일 일요일

아이폰에서 와우를 할수있다?


 

Warcraft의 세계는 모두 전세계의 게이머들의 새로운 이름이 아니다 그러나 iPhone 위에 그들의 손을 얻었던 iPhone 사용자들에 그것이 있을수 있었다. 
인이 그 Blizzard갃을 소문내는 것은 있다
가장 큰 긞s Warcraft의 MMORPG World는 있음직한 것이다 위하여 iPhone.의 위에 할수 있다
애플은 미국에서 2007년 6월의 훗날 예정되는 iPhone 진입을 설정했다. 
거기에 없는 의심(매우 향기로운 소문)사실이게 되는 어떤 가능성이라도? 
나의 견지에서, 내가 말할수 있는 모든 것은 gaffe이다. 
만일 당신이 기억하고 있으면, WOW는 가지고 노는 본질적 사항들으로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필요로 하는 게임이다,그리고,최소한,작은 그런 스크린 위에 WOW와 같은 큰 MMORPG를 연주하는 것은 나에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
그러나, iPhone는 내가 텔레비전 게임을 할 때에 가망이 없다라고 판명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특징과 같은 터치 스크린을 포함한다. 

애플의 iPhone에 할수 있는 세계 최대의 MMORPG WOW? 

2009년 10월 17일 토요일

iTunes 앱스토어 해외 페이지 접속 방법

해외 앱스토어 접속방법 헤매시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되어 올려드립니다

 

처음 실행하면 ip를 기준으로 접속을 하는데 대게 한국 앱스토어로 접속이 될겁니다.

 

그럼 초기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시면 우측에 나라의 국기가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각 나라의 국가 아이콘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앱스토어의 주 무대가 되는 미국은 united stated로 미국 국기와 함께 있을겁니다

그 국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앱스토어로 접속하게 됩니다

루어낚시로 10짜 배스 잡히다..

최근 우간다의 화이트나일 강에서 괴물을 연상케 하는 거대한 물고기가 잡혀 화제다.
우간다로 여행을 간 팀 스미스(39)는 화이트나일 강에서 작은 모터보트를 타고 낚시를 하던 중 나일 피치(Nile perch·육식을 하는 외래종 농어)를 낚았다.

길이 1.8m, 무게 113㎏에 달하는 이 농어는 엄청난 힘으로 저항했지만, 스미스와 동행한 남성이 또 다른 보트로 다가가 밧줄로 입 부분을 힘껏 묶어 물고기를 잡았다.

간신히 물고기를 포박해 보트로 끌고 가던 중 스미스 일행은 엄청난 위기에 닥쳤다. 먹잇감을 보고 달려든 악어떼에 꼼짝없이 포위된 것.

스미스는 “갑자기 보트가 심하게 흔들렸다. 처음에는 이유를 몰랐지만, 자세히 살펴보니 물 밖으로 입을 크게 벌린 악어들이 헤엄치고 있었다.”면서 “거대 나일 피치 뿐 아니라 사람까지 잡아먹을 듯 한 기세로 달려드는 악어 때문에 두려움에 떨어야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스미스 일행은 악어를 떼어내고 물고기를 무사히 뭍으로 운반하려고 보트의 모터에 시동을 걸었고, 소리를 듣고 놀란 악어들은 꼬리를 보이며 달아났다. 

그는 국제낚시단체인 IGFA(International Game Fish Association)의 승인을 받아 이 물고기를 ‘세계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나일피치’로 세계 기록에 올릴 예정이다.

한편 ‘나일 피치’는 세계보존연맹의 과학자들이 ‘세계 최악의 침략종 100가지’ 중 1위로 꼽은 어류로, 이미 350~400종의 아프리카 토착어종을 다 잡아먹어 멸종시킨 ‘악질’로 유명하다

2009년 10월 11일 일요일

어도비, 아이폰에 들어가기는 하는데...

어도비시스템즈가 막혀있던 애플 아이폰 생태계에서 거점을 확보했다. 어도비 플래시 개발자들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통로를 개척한 것이다.

 

플래시와 같은 런타임 SW에 문호를 개방하지 않았던 애플의 태도에 갑자기 변화가 찾아온 것일까? 물론 아니다. 애플은 아직도 사용자 경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플래시의 아이폰 입성을 원천봉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어도비는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고 있는 개발자 컨퍼런스 '어도비맥스2009'에서 플래시 개발자들이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래시 프로페셔널 CS5'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플래시 개발자들은 '프로페셔널 CS5'을 통해 자신들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플래시가 아닌 일반 아이폰용 SW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이 문을 걸어잠근 만큼, 우회로를 통해 플래시 개발자들을 아이폰 생태계로 진입시키는 전략이다.

 

그럼에도 어도비는 아이폰 입성에 대해 커다란 의미를 부여했다. 플래시에 익숙한 개발자들은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용 코딩에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어도비의 궁극적인 목표는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모바일이나 구글 안드로이드처럼 아이폰에도 플래시를 공식 투입하는 것이다.

 

케빈 린치 어도비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프로페셔널 CS5'를 통해 플래시 커뮤니티가 애플 앱스토어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열었다"면서 "애플이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완전한 웹브라우징에 준비가 됐을때 플래시 플레이어를 아이폰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아이폰에서 포토샵을 돌린다

애플 아이폰을 향한 어도비시스템즈의 구애가 계속되고 있다.

 

플래시 개발자들이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래시 프로페셔널 CS5' 베타 버전에 이어 9일(현지시간)에는 아이폰용 포토샵 애플리케이션 '포토샵닷컴모바일'을 선보였다.

 

 

전문가보다는 일반층을 겨냥한 '포토샵닷컴모바일'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미지 편집 관련 작업들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편집을 끝낸 사진은 아이폰에 바로 저장하거나 웹기반 서비스 포토샵닷컴 계정에 바로 올려놓을 수 있다.

 

 

어도비는 앞서 윈도모바일 기반 스마트폰용 포토샵 애플리케이션도 공개했다.

아이폰 구글보이스 통화차단문제 조사 요청

미국 의원이 미연방통신위원회(FCC)에 일부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구글보이스 통화차단 문제에 대해 조사해줄 것을 요구했다고 로이터통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라 구글과 AT&T간의 논쟁이 한층 가열될 전망이다. 구글보이스는 저렴한 음성통화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글과 애플간의 논쟁 대상이 되고 있다. 양사는 구글보이스 애플리케이션이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없는 이유에 관해 서로 다른 시각차이를 보이고 있다.

구글은 애플이 구글보이스의 등록을 기각했다고 말했다. 반면, 애플은 구글보이스가 아이폰의 전화기능과 유저인터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심사 중일 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북미 아이폰 독점공급자인 AT&T는 미국 통신사는 전화 서비스의 보편적 서비스 성격 때문에 전화통화를 차단할 수 없는데, 구글이 전화통화를 차단하고 있다며 이를 제재해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AT&T는 구글보이스에도 통신사와 동일한 규제를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AT&T의 주장에 따라 농촌 지방 지역 출신 미 하원 20명이 FCC에 구글의 전화 차단에 대한 조사를 요구하는 서한을 보낸 것. FCC는 이러한 요청에 따라 구글보이스의 기능이 통화 차단으로 이어져 통신법을 위반하는지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아이폰과 키보드의 만남, 라이프웍스 IH-K230MB

PC를 사용하려면 꼭 필요한 키보드. 하지만 PC의 눈부신 발전 속도와 견줘 보면 키보드의 진화는 상대적으로 더딘 편이다. 물론 세상에는 각양각색의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수많은 종류의 키보드가 있지만 수십 년 세월 동안 기본적인 외양이나 구조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독특한 모양을 가진 키보드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이 키보드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만큼의 파격적인 제품은 드물다. 마니아를 열광하게 만드는 만만치 않은 몸값을 가진 고급형이나 기계식 키보드도 적어도 겉모양만큼은 보통 사람의 눈에는 비슷비슷하게 보이기 마련이다.

라이프웍스(www.ihomecomputer.com)의 아이코넥트 미디어 키보드(모델명:IH-K230MB) 역시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키보드와 별로 다를 것이 없어 보인다.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는 키와 오른쪽에 있는 숫자 키패드 그리고 위쪽에 있는 단축키를 보면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키보드와 큰 차이가 없다.

 

그런데 키보드 왼쪽을 보면 보통 키보드에서는 볼 수 없는 부분이 있다. 오른쪽에 자리 잡은 키패드 정도의 폭을 갖는 공간이 있다. IH-K230MB가 어떤 재주를 가지고 있는지를 모른 상태에서 본다면 단순하게 오른쪽에 있는 키패드만큼의 여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만든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 공간은 아이팟이나 아이폰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위쪽에 있는 덮개를 위로 밀어 올리면 안쪽에서 아이팟 시리즈를 연결할 수 있는 독(Dock) 커넥터가 모습을 드러낸다. PC와 아이팟 시리를 연결할 때 필요한 독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아이팟을 독에 연결하면 내장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고 PC의 아이튠즈(iTunes)와 파일을 동기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아이튠즈와의 싱크 기능을 지원해야 하는 만큼 PC와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는 USB를 채용했다. 아울러 아이팟 충전을 위해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케이블이 키보드 케이블에 달려 있다.

다만 모든 아이팟 시리즈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2/3/4 세대의 아이팟 나노, 80/120/160GB 용량을 가진 아이팟 클래식, 30/60/80GB 하드디스크를 탑재한 5세대 아이팟, 1/2 세대 아이팟 터치, 아이폰 3G와 호환된다. 아이팟 모델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3개의 연결용 어댑터를 제공한다.

멀티미디어 키보드인 만큼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때 재생과 이동 그리고 음소거 등을 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단축키가 맨 윗줄에 가지런하게 배열돼 있다. 멀티미디어 키는 발광과 터치 센스 기능을 지원한다. 미디어 키패드의 점선으로 표시돼 있는 부분에 손가락을 대고 좌우로 움직이면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오른쪽에 있는 숫자 키패드 위쪽에는 앞뒤로 회전이 가능한 USB 2.0 포트가 내장돼 있어서 2개의 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USB 허브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운영체제는 윈도 XP와 비스타를 지원한다. 미국에서의 판매 가격은 약 150달러다.

아이폰, 녹음기로 써봐? 로지텍 LIC-iREC03P

애플의 아이팟 시리즈는 가진 재주가 별로 많지 않다. 아이팟 보다 훨씬 다양한 재주와 뛰어난 능력을 가진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가 훨씬 많다는 얘기다. 그런데 아이팟 마니아들은 그것을 단점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런 단순함은 아이팟에 마음을 빼앗기게 만드는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하는 사람까지 있다.

아이팟이 가진 그런 단점과 매력은 역설적이게도 무궁무진한 모습으로 변신이 가능하게 만들어준 원동력이기도 하다.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수 없이 많은 종류의 아이팟용 액세서리 덕분이다. 액세서리 하나로 외모가 달라지기도 하고 부족했던 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는 까닭이다.

로지텍(www.logitec.co.jp) LIC-iREC03P가 바로 그런 물건 중에 하나다. 음악 듣고 동영상을 보는 정도로 주로 활용하기 마련인 아이팟을 고음질의 스테레오 녹음기로 활용하고 싶을 때 눈 여겨 볼만한 제품이다. 언제 어디서든 아이팟 시리즈에 간단하게 연결하기만 하면 아이팟을 디지털 녹음기로 변신시켜주는 도우미다.

LIC-iREC03P의 디자인은 깔끔하고 단순한 아이팟 시리즈와는 별로 어울리지 않는다. 아이팟 시리즈에 달린 단자에 연결했을 때의 모습을 보면 어색하고 투박해 보이기까지 한다. 그렇지만 기능이나 성능을 보면 아이팟이나 아이폰을 디지털 녹음기로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다.

   
  
본체 앞부분에는 파나소닉의 WM55A103 마이크 두 개가 달려있다. 각각의 마이크는 90도 각도를 이루며 안쪽을 향해 있는 X-Y 방식을 채용했다. 이런 디자인 덕분에 전방 170도 범위에서 전해지는 소리를 담을 수 있는 지향성을 갖는다. 주파수 대역은 100Hz~16kHz를 지원한다.

자세히 보면 마이크 부분이 위쪽으로 살짝 올라온 것을 알 수 있다. 아이팟에 연결한 상태에서 책상이나 테이블 등에 올려놓았을 때 바닥을 타고 전해지는 진동이나 잡음이 들어가는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마이크에 끼우면 바람 소리가 들어가는 것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는 스펀지 형태의 바람막이(Wind Shield)도 제공된다.

마이크 아래쪽에는 입력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두 개의 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다. 위쪽에 있는 버튼은 마이크에 입력되는 음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오토 게인 컨트롤(Auto Gain Control) 버튼이다. 아래쪽 버튼은 수동으로 입력 음량을 조절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오토 게인 컨트롤 버튼은 오프(OFF), 로(LOW), 하이(HIGH) 세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아래쪽에 있는 입력 레벨 버튼은 0dB, -10dB, -20dB의 세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마이크에 입력되는 소리가 너무 큰 경우에는 왼쪽에 있는 피크 램프가 붉은색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를 보면서 녹음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외부 오디오 기기를 직접 연결한 후 아이팟으로 녹음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때는 왼쪽 옆면에 있는 스테레오 입력 단자와 외부 입력 소스를 스테레오 케이블로 연결하고 오른쪽 옆면에 있는 입력 선택 스위치를 라인(LINE)으로 선택하면 된다. 다만 라인 입력을 통한 녹음 모드에서는 입력 레벨 조절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아이팟 모델은 아이팟 나노 2/3/4세대, 아이팟 비디오, 아이팟 클래식, 3.0 이상의 운영체제가 탑재된 아이팟 터치 2세대와 아이폰 3G 및 3GS를 지원한다. LIC-iREC03P를 이용해 녹음한 파일은 아이튠즈를 이용해 PC로 간편하게 옮길 수도 있다. 크기는 52×51×20.3mm이며 무게는 약 20g이다

2009년 10월 10일 토요일

애플, '아이폰 OS 3.1.2' 발표

애플이 8일(현지시간) 아이폰 OS 3.1.2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고 씨넷뉴스가 보도했다.

 

업데이트에 관한 설명에 따르면, 애플은 세 가지 중요한 버그를 수정했다.

 

먼저 아이폰에서 가끔 발생하는 슬립 모드에서 복귀되지 않는 버그 수정이 포함돼 있다. 또한 아이폰을 다시 시작하기 전까지 이동통신 네트워크가 중단되는 문제도 해결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중에 깨짐현상(crash)이 발생하는 버그도 수정됐다.

 

애플은 아이폰 OS 3.1.2가 아이폰, 아이폰3G, 아이폰3GS 모두를 지원하며, 이를 다운로드하려면 아이폰을 PC에 연결해서 '아이튠즈'의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