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6일 금요일

CAM 기능 많이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나는 현재 CATIA V5 & MasterCAM & Vericut를 사용하여 항공기 부품의 가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속히하지만 CATIA V5를 CAM은 현재 가공 전체 총평하면 아직 개발합니다.
MasterCAM 대해서는 어느 정도의 부품이면 실제 할 수있는 곳까지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귀사의 가공 상품이 금형인지 항공기 부품과 같은 5 축 RIB 가공에 의해 찾게 될 CAM은 달라집니다.
나는 보통 3 축 금형 가공면 WorkNC 5 축 금형 가공면 HyperMill, 5 축 항공기 부품한다 CATIA V5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모 M 사의에서는 MasterCAM를 수십대 도입했습니다. CATIA V4에서 프로그래밍 시간은 걸린다하여 고가이고, 그것을 해결하는 CAM은없는 지와 찾은 곳 MasterCAM이 후보로 거론했습니다. 당시 CATIA V5의 CAM은 전혀 쓸모가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구매 결정을했던시기는 확실하게 MasterCAM 쪽이 정상이었다 것입니다. 그러나 도입한 이유는 결코 MasterCAM 다른 CAD보다 우수한에서이란 들려 없습니다. 단순히 싸다 5 축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그 수있다는 곳에서, 그럼 얼마나 할 수 있는지 말 아직 CATIA V4의 수준이 아닌,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입니다.

CATIA V5의 CAM하지만 지금은 CAM쪽으로 무섭게 힘을 한단 정보도 있습니다. 이다 CAM 회사를 인수 CATIA V4의 노하우를 이용 현재는 5 축 가공에서도 꽤 쓸수 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자동차 업체인 T 사도 CATIA V5를 채택 사실 CAM을 상당한 물량 도입하고, 거기에 와서 버그와 개선 정보를 Dassault 사는 가장 먼저 도입 CAM의 대폭적인 개선을 진행하고 있으며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를 생각하면 CATIA V5에서 모델링을 NC를 만들고 파일 관리를 일원화하여 편이 생산성도 높아질 것이 아닐까요.

Hypermill 5 축 금형 NC 만들기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간섭 확인 수준은 다른 CAD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엔드밀의 측면을 사용 절단은 조금 골칫거리 인데요.

가격은 참고 정도하십시오.
CATIA V5 CAD + CAM 800 만엔
CATIA V5 CAD + MasterCAM 550 만원
CATIA V5 CAD + Hypermill 1200 만엔
CATIA V5 CAD + WorkNC 500 만엔
구성에 따라 대략적인 기준으로합니다.
부디 싸구려 구매 지위 상실이되지 않도록 목표를 목표를 고려하고 충분히 검토하여 구매하십시오.

 

 

출처 : http://www.nc-net.or.jp/mori_log/detail.php?id=3225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