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1일 수요일

이병헌, ‘아이리스’ 서 회당 출연료 1억…총 20억으로 역대 3위

 

 

 

이병헌이 KBS 2TV 수목극 '아이리스'에서 드라마 사상 역대 3위에 해당하는 회당 1억원의 출연료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정보기관 NSS의 첩보요원 김현준 역을 맡고 있는 이병헌은 회당 2500만원의 출연료에 일본 TBS의 사전 투자를 이끌어낸 데 대한 개런티 15억원을 포함, 총 20억원을 보장받았다. '아이리스'가 20부작임을 감안하면 회당 출연료가 무려 1억원인 셈이다. 이는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가 가이드라인으로 삼은 회당 출연료 상한선 1500만원을 넘는 수치여서 눈길을 끈다.

신현택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회장은 11일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이병헌의 경우 순수 출연료라기 보다는 해외 판권, 저작권과 연동돼 있는 출연료다. 해외 투자에서 사전 투자를 이끌어낸 특별 사례로 봐야 한다"면서 "출연료 상한선을 넘었다고 문제 삼기는 어렵다. 오히려 킬러 콘텐트를 육성하는 좋은 사례로 해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배용준도 2007년 MBC '태왕사신기'에 출연하며 회당 출연료로 2억5000만원을 받았지만 해외 투자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잡음이 없었다. 반면, 박신양은 2007년 SBS '쩐의 전쟁' 연장 4회분 계약을 하며 회당 1억원이 넘는 출연료를 받아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로부터 '출연정지'라는 징계를 당했다.

'아이리스'의 김태희는 회당 2000만원의 출연료를 받고, 김승우·정준호는 각각 1500만원으로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희가 1500만원을 상회하는 회당 출연료를 받지만 잡음에는 시달리지 않을 것 같다. '아이리스'의 제작사 태원엔터테인먼트가 영화 제작사를 겸하고 있는데다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에 가입돼있지 않기 때문이다.

 

 

역대 드라마 회당 출연료 랭킹 톱10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아이리스 줄거리 스포일러 + 아이리스 비밀조직 NSS?
    대통령도 모른다더니 대놓고 비밀조직 홍보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스갯소리지만 NSS = 농.심.신라면의 약자라고.. 하지만 아이리스 넘 잼나게 보고 있어요. 보면서 느끼는거지만 아이리스는 깊게, 집중하면서 보면 안되구요 김태희랑 이병헌 얼굴에만 집중하면서 보면 저런 옥의티 따위는 보이지 않아요. 그리고 서점에 아이리스 드라마가 소설로 완결까지 이미..

    답글삭제